[ 동영상 ]
[] ㆍ코어운동이 정확히 어떤것인지 아시죠?
차한식 date. 2020-07-29 read. 181

ㆍ정확한 코어운동은 어떻게 하는지 아시죠?
보통 코어운동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배근육을 완성하는 것이라 생각들 합니다.
즉, 식스팩을 잘 만들기 위한 운동을 코어운동이라고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코어의 뜻부터 알고 가는게 맞겠죠.
코어운동은 신체의 중심부위 근육을 강화하여 허리통증을 방지하고 강화된 근육으로 올바른 자세를 잡아간다는 것으로 해석하면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이는 중심부위 즉 허리, 배. 복부. 옆구리 등 신체의 중심 부분인 곳의 근육을 강화하여 허리통증을 예방하고 바른 자세를 잡도록 해준다는 것입니다.
보통 허리통증은 척추에 이상이 있어서 통증이 오는 것 보다는 허리근육이 약해져서 허리에 통증이 오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서 척추3~4번이 눌려 통증이 오는 경우가 많아지고 젊어서 통증은 거의 허리근육이 약해서 일어나는 현상이 많습니다.

코어운동은 배의 근육을 키우는 운동으로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코어는 배. 허리. 옆구리 등 다양하게 근육을 키우는 것을 말하지만 보통 가장많은 근육을 키우기 위해 힘쓰는 부위가 배근육이기에 코어운동을 배근육을 강화하는 것으로 많이 인지하고 있습니다.

배근육을 키우는 운동은 몇가지 동작이 있습니다.
○첫째 흔히들 하고있는 윗몸일으키기입니다.
윗몸일으키기는 배의 근육을 이용하여 상체를 들어올리는 운동이며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동작입니다.
○둘째는 하복근 운동으로 상체를 바닥에 놓고 다리를 들어올리는 동작입니다.
상대적으로 상체보다 하체의 무개가 작기 때문에 실시 하기는 쉬워도 하복부의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일 수 있습니다.
○셋째 상복근 운동이라고 해서 누워서 두손가락깍지를 한 후 머리뒤를 잡은 후 목이상의 머리 부위를 까딱까딱 들어올리는 동작입니다.
이는 가슴쪽의 상 부위 근육을 키우는 동작입니다.
○그리고 넷째로 롤러를 이용하여 무릅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전진했다가 당겨오거나 헬스케어롤러보드 처럼 엎드려뻗쳐서 발가락을 롤러에 올려 무릅을 가슴으로 당겨오는 동작이 있습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동작은 발가락에 롤러를 걸어서 무릅을 가슴으로 당겨오는 동작으로 이는 복부의 근육도 강화하지만 허리근육도 함께 강화하는 두가지 효과를 동시에 보는 겁니다.
그러면 무릅을 바닥에 대고 롤러를 이용하여 앞으로 전진했다가 당기는 동작도 좋지 않냐고 반문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이 동작을 해보시면 분명 차이가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은 복부 근육도 강화하지만 팔에 힘이들어가 복부보다는 팔이 너무 힘들어서 복부의 근육보다는 회수를 많이 할 수 없다는 것을 확인하일 수 있을 겁니다.
보통 한동작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한번에 하는 회수가 최소 15회 최대 30회 정도의 반복동작이 이루어 지는게 가장 바람직한 것임을 명심하십시요.

코어는 신체의 중심을 바로 잡아주는 것으로 중요합니다.
코어가 흐트러지면 결국 빨리 근육이 약해지고 움직임이 둔화됩니다.
움직임이 둔화되면 노화도 빨라집니다.
부지런히 근육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유지하는게 자신의 건강을 지키거나 유지하는 비결임을 명심하십시요.

#헬스케어롤러보드 #홈트레이닝 #홈트 #롤러운동기구 #노익장트레이닝 #런지 #내전근 #코어 #밴드 #여왕벌 #빛차마 #해피레이스
#charun #happyrace #charuncamp #chamarathon #happyrace #chabadminton #healthcarerollerboard
댓글 0

님의 댓글을 삭제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차한식님의 글을 삭제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

차한식님의 글을 수정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

게시물을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