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관련 QnA ]
[] 정확한 착지자세와 상체동작의 움직임
차한식 qw01123@naver.com date. 2019-03-19 read. 1,386
연속동작을 캡쳐했다.
일단 집중해서 착지와 상체를 자세히 보기 바란다.
1. 중간발 착지가 어떻게 되는지
2. 착지와 동시에 얼굴이 착지와 같은 선상에 있는지
3. 착지와 동시에 뒤로 흐르는 발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흐르고 있는지
4. 팔 동작이 발동작과 얼마나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
5. 상체의 움직임이 얼마나 있는지
6. 상체의 자세가 바로 섯는지 살짝 전진하고 있는지
7. 전체의 자세가 안정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분석하기 바란다.

○ 착지는 중간발로 하되 착지와 동시에 이미 얼굴이 착지의 뒷꿈에 와 있어야 무리없이 전진을 부드럽게 이어갈수 있다.
○발이 뒤로 흐를때 무릅위까지 올라가야 당겨오는데 에너지를 덜 사용하게 된다.
○그러면서 팔동작은 착지와 함께 부드럽게 움직여야 하며
○상체는 약3° 정도 앞을 향하고 착지와 동시에 얼굴이 발뒷꿈치까지 전진되어 있어야 자연스러운 연속동작이 이루어진다.
반드시 상체가 앞으로 살짝 전진되어 있어야 가능한 동작이다.
○상체가 좌우로 움직임이 많으면 상, 하체의 움직임이 바르지 못하다는 것이다.
발은 전진하되 상체는 그대로의 자세를 유지해서 전진해야 한다.

■연속동작과 함께 부분동작을 함께 보여주겠다.

(슬로우 모션 달리기 동작)
 

(1.두발이 공중에 있다)


(2.착지순간과 얼굴의 각도)


(3.착지와 동시에 뒷발의 위치)


(4.전진과 동시에 뒷발을 당겨온다)


(5.뒷발이 앞으로 나가기 전부터 이미 착지의 발은 킥을 시작한다)


(6.킥과 동시에 뒷발은 착지할 곳을 향하고 착지된 발은 뒤로 흐르기 위해 올라가고 있다)


(7.반대발이 착지가되기 직전)
 
■전체적인 영상과 함께 부분동작을 잘 살펴보면 상체의 움직임과 착지, 팔동작 등을 볼수 있다.
이 동작은 여러분들이 달리기를 하는데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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