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 코로나19로 인한 건강 적신호가 온다
차한식 date. 2020-06-12 read. 334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게 무엇일까?
돈. 명예. 사랑. 가족. 친구 뭐 생각에 따라 필요한 것이 다르겠지요.

저는 평생을 운동으로 살아온 사람입니다.
솔찍히 운동한다고 돈이나 가족에 참으로 등한시 했었습니다. 어쩌면 미련한 짖이었지요.
운동을 그져 동호인 수준이나 쬐끔한다고 한것이 아니라 나름 최고의 수준까지 경험해본 엘리트 선수를 수십년 해왔고 은퇴 후에는 지도자가 저의 천직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나이가 들고 조금씩 건강이 예전만 못하다고 느끼기 시작하면서 저의 생각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운동선수 시절에는 쬐끔 벌이가 괜찮았지만 은퇴 후에는 나름 열심히 벌었지만 늘 부족하기만 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불러주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작은 보수에도 최선을 다해서 지도하고 특강도 하고 건강관련 강좌 등 제가 알고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근육. 건강. 금연. 운동을 하는 방법 등등을 열강해왔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흐르고나니 저에게 남는게 없더군요.
그래서 지금까지 알고 있던 노하우를 어딘가에는 남겨야 겠다 싶어서 작은 홈페이지를 만들어 그곳에 열심히 작성하고 있습니다.
다행이도 가까운 지인 몇분께서 자신도 자리를 만들어 달라고 하여 그분들도 각자의 개성에 맞는 글들을 열심히 작성해 주시고 계십니다.
@www.happyrace.co.kr

저는 이렇게 모여진 글들을 정리해서 책을 내고자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제 글들 만으로 책을 낼 수도 있고 같이 칼럼을 쓰시는 분들이 동의 하시면 두루 누구나 보실 수 있도록 다같이 낼 수도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제 홈페이지에 지속적인 칼럼을 쓰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연락 주시면 자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 이 얘기를 하려고 글을 적은게 아닌데 빗나갔습니다.
나이가 50중반을 넘어가고 주변 분들의 건강에 대한 심각한 얘기들을 듣고 있자니 건강하다는게 나뿐만 아니라 가족. 친지. 친구. 직장에서도 정말 소중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돈도 좋고, 사랑도 좋고, 친구도 좋지만, 나 자신의 건강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주변에 어린 친구들이 건강이 안 좋다는 그런 말이나 주변 어르신들의 건강 청신호 등을 들으면서 저 자신도 심각하게 고민하게 됩니다.
지난번 갑자기 감기 기운이 있어 하루를 집에서 꼼짝없이 누워있었더니 온 식구가 걱정으로 가득했습니다.
자신의 건강은 자신 뿐 아니라 주변에도 긍정적으로 보어집니다.
스스로 건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관리하십시요.

코로나19로 활동력이 부족해서 앞으로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분들이 엄청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평소와 같은 활동이 되어야 그나마 근력이 유지되어 질병에 내성이 생기는데 코로나19로 활동성이 떨어져 체내 지방이 많아지고 근력이 떨어져 향후 건강이 나빠져 병원을 찾는 분들이 정말 많아 질거라 예상합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반드시 가정에서 라도 근육운동과 유연성 스트레칭이나 정 안되면 국민체조나 신세계체조를 하십시요.
이 맨손체조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매우 유용한 운동 중의 하나 입니다.
좀더 활동성을 높일 수 있는 분들이라면 집앞에 나가서 줄넘기를 하시면 정말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각자의 건강을 지금 챙기십시요.
더 늦으면 힘들어 집니다.

명심하라.
건강은 스스로 지키는 것이다.

#차마라톤 #여왕벌 #차마 #빛차마 #써코니
#플릿러너 #해피레이스 #차배드민턴 #헬스케어롤러보드 #홈트레이닝 #노익장트레이닝
#컴포솔 #장대원 #chamarathon #happyrace #saucony #chabadminton #healthcarerollerboard
댓글 0

님의 댓글을 삭제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차한식님의 글을 삭제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

차한식님의 글을 수정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

게시물을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